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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년 만, 충주호수축제
    충주호수축제가 지난달 28일부터 나흘 간 충주 중앙탑 사직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이번 축제는 물놀이장과 놀이기구, 수상레저체험, 드론쇼, DJ 페스티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충주시는 방역 게이트를 설치 및 상시 소독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조치에도 만전을 기했습니다. ▲충주호수축제 드론쇼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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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01
  •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북 지역 예선 성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이하 한문연)가 주관하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충북 지역 예선’이 7월 21일(목) 충북 청주시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방방곡곡 숨은 어르신 문화예술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예선에서는 충북 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 단체 9팀, 참여자 110여 명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그중에서 ‘제천전통예술단’팀이 1등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제천전통예술단은 20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제천에서 1995년에 결성돼 경서도민요가 바탕인 향토소리를 중심으로 꾸준히 활동하며 지역의 전통을 이어가는 단체다. 이번 충북 지역 예선에서는 현대 산업의 발달로 기계화가 돼 사라져 가는 농경문화를 농요와 극형식으로 풀어내 충청북도를 대표해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충북 지역 예선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에서 벗어나 대면으로 진행해 더욱 활기를 띠었다.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일반 관객들도 관람할 수 있어 관객과 참여자 모두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했다.충북 지역 예선 우승팀을 포함해 전국 16개 지역 예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지역 대표팀들은 10월 22일(토)에 이뤄질 본선 경연에 참여하게 된다. 본선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방구석 응원전, 실시간 문자 투표 등이 마련돼 있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집에서 경연을 관람하고 응원 및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제천전통예술단장은 건강하게 취미 생활을 할 수 있었고 그 결실이 기쁨을 주는 것 같아서 정말 기뻤으며, 단원들이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앞으로 있을 본선 대회에서는 더 좋은 결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지역 예선을 주관한 충청북도문화원연합회는 어르신 동아리가 참여하는 경연 대회지만, 젊은이 못지않은 끼와 열의가 대단했다. 아마추어 어르신 예술가들에게 공연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런 공연의 장이 많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한국문화원연합회 개요한국문화원연합회는 전국 16개 시도연합회와 230개 지방 문화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창조적 지역 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화·지방화(Glocalization) 시대 지역 문화를 통한 한국 문화의 위상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전승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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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25
  • GKL-GKL사회공헌재단, 공주 공산성에서 ‘퓨전국악 한마당’ 개최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은 7월 23일(토) 오후 4시 30분 공주 공산성에서 퓨전국악 한마당을 개최한다.공연과 관광을 접목해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내 역사 관광지 방문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수원화성 방화수류정과 서울 용산공원을 달군 ‘퓨전국악 한마당’이 이번에는 공주 공산성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이날 공연에는 △퓨전국악 비보이 MB CREW △퓨전타악밴드 도도 △퓨전국악그룹 시아 △퓨전국악밴드 국악인가요 △북청사자놀음 등의 다양한 퓨전국악 공연과 더불어 무더위 속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신나는 여름DJ댄스파티까지 준비된다.특히 이번 공연에는 GKL 한민족 여행 테라피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인센터 미르의 고려인 가족들도 초청해 그들이 고국의 정취를 더 느끼며 한국의 역사·문화 체험을 한층 더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GKL사회공헌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로 방문이 감소한 국내 역사 관광지가 국민에게 더 열린 공간으로 다가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관광을 활성화할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GKL 역사 관광지 활성화 사업으로 마련된 퓨전국악 한마당은 코로나19로 국내 역사 관광지 방문이 침체된 상황 속에 국민에게 국내 역사 관광지를 알리고, 많은 이가 찾을 수 있도록 GKL과 GKL사회공헌재단이 마련한 사회공헌 사업이다.한편 GKL사회공헌재단은 GKL의 출연으로 2014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 법인이다. 관광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관광의 가치 확장, 관광 산업 성장 지원, 사회적 이슈 대응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지케이엘 사회공헌재단 개요GKL사회공헌재단은 공기업이자 출연 기관인 GKL과 함께 재단의 핵심 역량인 관광을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klfund.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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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19
  • 농림축산부,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 추진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배포하는소매점 X-배너 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아이쿱생협 연합회(회장 김정희), 에스피씨(SPC)삼립(대표 황종현), 국산밀산업협회(대표 손주호)는 2022년 밀 수확기를 맞아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농식품부 등 협약기관*은 지난해 12월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올해 1월에는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이번 홍보·캠페인은 실무 협의체에서 여러 단체가 함께 홍보할 수 있는 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결과 추진하게 되었으며, 7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 협약기관: 농식품부, 아이쿱생협 연합회, 에스피씨(SPC)삼립, 국산밀산업협회 아이쿱생협 연합회는 전국 250여 개 자연드림 매장 내에 국산 밀 소비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전단·포스터를 배치하고 홍보 영상을 활용하여 소비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 매장에서는 국산 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에스피씨(SPC)삼립은 ‘국산 밀 빵(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빵은 전국 130여 개 이마트 매장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7월 14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27일까지 10% 할인 판촉 행사 또한 진행된다. * ① 새싹보리 단팥 호떡, ② 감자 치즈팡, ③ 유자 만쥬, ④ 우유 버터롤 농식품부를 비롯한 관계기관·가공업체·생산자단체는 ‘믿음이 갑니다, 우리 땅이 키운 국산 밀’이라는 표어를 활용하여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에 나선다. 표어를 적용한 엑스(X)-배너를 전국 180여 개 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국산 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된 엑스(X)-배너의 인증 사진을 본인의 누리 소통망(SNS) 계정에 게재(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국산 밀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행사 내용은 ‘미소곡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대량 소비처인 급식에서의 국산 밀 제품 사용을 늘리기 위해 ‘국산 밀 데이(Day)’를 운영한다. 학교급식 5개소, 단체급식 5개소, 공공기관 5개소를 선정하여 국산 밀 제품을 활용한 급·간식을 월 1회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보람 식량산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 가공업체, 생산자가 함께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국산 밀 소비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국산 밀 시장 확대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국산 밀에 대한 애정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 미소곡간: 식량작물(쌀·밀·콩 등) 온라인 소비·홍보 채널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운영(포털에 ‘미소곡간’ 검색)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https://www.mafr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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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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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년 만, 충주호수축제
    충주호수축제가 지난달 28일부터 나흘 간 충주 중앙탑 사직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이번 축제는 물놀이장과 놀이기구, 수상레저체험, 드론쇼, DJ 페스티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충주시는 방역 게이트를 설치 및 상시 소독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조치에도 만전을 기했습니다. ▲충주호수축제 드론쇼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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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북 지역 예선 성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이하 한문연)가 주관하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충북 지역 예선’이 7월 21일(목) 충북 청주시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방방곡곡 숨은 어르신 문화예술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예선에서는 충북 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 단체 9팀, 참여자 110여 명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그중에서 ‘제천전통예술단’팀이 1등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제천전통예술단은 20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제천에서 1995년에 결성돼 경서도민요가 바탕인 향토소리를 중심으로 꾸준히 활동하며 지역의 전통을 이어가는 단체다. 이번 충북 지역 예선에서는 현대 산업의 발달로 기계화가 돼 사라져 가는 농경문화를 농요와 극형식으로 풀어내 충청북도를 대표해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충북 지역 예선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에서 벗어나 대면으로 진행해 더욱 활기를 띠었다.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일반 관객들도 관람할 수 있어 관객과 참여자 모두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했다.충북 지역 예선 우승팀을 포함해 전국 16개 지역 예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지역 대표팀들은 10월 22일(토)에 이뤄질 본선 경연에 참여하게 된다. 본선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방구석 응원전, 실시간 문자 투표 등이 마련돼 있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집에서 경연을 관람하고 응원 및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제천전통예술단장은 건강하게 취미 생활을 할 수 있었고 그 결실이 기쁨을 주는 것 같아서 정말 기뻤으며, 단원들이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앞으로 있을 본선 대회에서는 더 좋은 결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지역 예선을 주관한 충청북도문화원연합회는 어르신 동아리가 참여하는 경연 대회지만, 젊은이 못지않은 끼와 열의가 대단했다. 아마추어 어르신 예술가들에게 공연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런 공연의 장이 많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한국문화원연합회 개요한국문화원연합회는 전국 16개 시도연합회와 230개 지방 문화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창조적 지역 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화·지방화(Glocalization) 시대 지역 문화를 통한 한국 문화의 위상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전승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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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25
  • GKL-GKL사회공헌재단, 공주 공산성에서 ‘퓨전국악 한마당’ 개최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은 7월 23일(토) 오후 4시 30분 공주 공산성에서 퓨전국악 한마당을 개최한다.공연과 관광을 접목해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내 역사 관광지 방문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수원화성 방화수류정과 서울 용산공원을 달군 ‘퓨전국악 한마당’이 이번에는 공주 공산성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이날 공연에는 △퓨전국악 비보이 MB CREW △퓨전타악밴드 도도 △퓨전국악그룹 시아 △퓨전국악밴드 국악인가요 △북청사자놀음 등의 다양한 퓨전국악 공연과 더불어 무더위 속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신나는 여름DJ댄스파티까지 준비된다.특히 이번 공연에는 GKL 한민족 여행 테라피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인센터 미르의 고려인 가족들도 초청해 그들이 고국의 정취를 더 느끼며 한국의 역사·문화 체험을 한층 더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GKL사회공헌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로 방문이 감소한 국내 역사 관광지가 국민에게 더 열린 공간으로 다가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관광을 활성화할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GKL 역사 관광지 활성화 사업으로 마련된 퓨전국악 한마당은 코로나19로 국내 역사 관광지 방문이 침체된 상황 속에 국민에게 국내 역사 관광지를 알리고, 많은 이가 찾을 수 있도록 GKL과 GKL사회공헌재단이 마련한 사회공헌 사업이다.한편 GKL사회공헌재단은 GKL의 출연으로 2014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 법인이다. 관광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관광의 가치 확장, 관광 산업 성장 지원, 사회적 이슈 대응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지케이엘 사회공헌재단 개요GKL사회공헌재단은 공기업이자 출연 기관인 GKL과 함께 재단의 핵심 역량인 관광을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klfund.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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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19
  • 농림축산부,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 추진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배포하는소매점 X-배너 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아이쿱생협 연합회(회장 김정희), 에스피씨(SPC)삼립(대표 황종현), 국산밀산업협회(대표 손주호)는 2022년 밀 수확기를 맞아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농식품부 등 협약기관*은 지난해 12월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올해 1월에는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이번 홍보·캠페인은 실무 협의체에서 여러 단체가 함께 홍보할 수 있는 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결과 추진하게 되었으며, 7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 협약기관: 농식품부, 아이쿱생협 연합회, 에스피씨(SPC)삼립, 국산밀산업협회 아이쿱생협 연합회는 전국 250여 개 자연드림 매장 내에 국산 밀 소비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전단·포스터를 배치하고 홍보 영상을 활용하여 소비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 매장에서는 국산 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에스피씨(SPC)삼립은 ‘국산 밀 빵(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빵은 전국 130여 개 이마트 매장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7월 14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27일까지 10% 할인 판촉 행사 또한 진행된다. * ① 새싹보리 단팥 호떡, ② 감자 치즈팡, ③ 유자 만쥬, ④ 우유 버터롤 농식품부를 비롯한 관계기관·가공업체·생산자단체는 ‘믿음이 갑니다, 우리 땅이 키운 국산 밀’이라는 표어를 활용하여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에 나선다. 표어를 적용한 엑스(X)-배너를 전국 180여 개 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국산 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된 엑스(X)-배너의 인증 사진을 본인의 누리 소통망(SNS) 계정에 게재(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국산 밀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행사 내용은 ‘미소곡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대량 소비처인 급식에서의 국산 밀 제품 사용을 늘리기 위해 ‘국산 밀 데이(Day)’를 운영한다. 학교급식 5개소, 단체급식 5개소, 공공기관 5개소를 선정하여 국산 밀 제품을 활용한 급·간식을 월 1회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보람 식량산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 가공업체, 생산자가 함께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국산 밀 소비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국산 밀 시장 확대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국산 밀에 대한 애정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 미소곡간: 식량작물(쌀·밀·콩 등) 온라인 소비·홍보 채널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운영(포털에 ‘미소곡간’ 검색)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https://www.mafr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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