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1(월)
 

제주삼다수가 8월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스테어스에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을 진행한다.

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마련한 ‘BE:CYCLING(비사이클링)’은 친환경 콘셉트를 바탕으로 온라인 메타버스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다. 대자연의 순환을 통한 귀한 선물인 제주삼다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슬로건 ‘BE:CYCLING(순환하다)’에 담아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을 통해 QR코드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의무표기사항 표기 의무로 인해, 제주삼다수는 그동안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팩 단위로 무라벨 제품을 판매해온 바 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을 계기로, 9월 중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의 낱개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비사이클링’에서는 층별로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지하 1층은 제주삼다수 생성 과정 및 환경을 위한 삼다수의 노력을, 1층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한 제주삼다수 25주년 브랜딩 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2층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 체험과 함께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삼다수 25주년 헤리티지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는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쿠아 홀로그램 △AR 필터를 활용한 포토 스팟 △AI 활용 셀프사진 촬영 △메타버스 월드 VR을 통한 어트랙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공간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제주삼다수 테마파크’에도 동일하게 구현했다.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도 메타버스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찾는 방문객에게는 스탬프 투어,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제주삼다수 스노우볼, 버즈케이스 등 선물을 증정한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 출시 25주년을 맞아 친환경 노력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모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국내 유일한 화산암반수 제주삼다수의 신비로운 생성 과정과 함께 환경을 위한 노력을 젊은 세대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고객분의 방문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8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삼다수, 25주년 맞아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비사이클링’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