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19(월)
 


20220714_국산밀2.png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배포하는소매점 X-배너 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이하 농식품부)와 아이쿱생협 연합회(회장 김정희)에스피씨(SPC)삼립(대표 황종현), 국산밀산업협회(대표 손주호)는 2022년 밀 수확기를 맞아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농식품부 등 협약기관*은 지난해 12월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올해 1월에는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였다이번 홍보·캠페인은 실무 협의체에서 여러 단체가 함께 홍보할 수 있는 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결과 추진하게 되었으며, 7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협약기관농식품부아이쿱생협 연합회에스피씨(SPC)삼립국산밀산업협회

 

  아이쿱생협 연합회는 전국 250여 개 자연드림 매장 내에 국산 밀 소비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전단·포스터를 배치하고 홍보 영상을 활용하여 소비를 독려할 계획이다또한 수도권 매장에서는 국산 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에스피씨(SPC)삼립은 국산 밀 빵(베이커리)’ 4*을 출시한다신제품 빵은 전국 130여 개 이마트 매장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7월 14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27일까지 10% 할인 판촉 행사 또한 진행된다.

 

   ① 새싹보리 단팥 호떡② 감자 치즈팡③ 유자 만쥬④ 우유 버터롤

 

  농식품부를 비롯한 관계기관·가공업체·생산자단체는 믿음이 갑니다우리 땅이 키운 국산 밀이라는 표어를 활용하여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에 나선다표어를 적용한 엑스(X)-배너를 전국 180여 개 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국산 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국산 밀 사용 식당·빵집 등에 배치된 엑스(X)-배너의 인증 사진을 본인의 누리 소통망(SNS) 계정에 게재(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국산 밀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며행사 내용은 미소곡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대량 소비처인 급식에서의 국산 밀 제품 사용을 늘리기 위해 국산 밀 데이(Day)’를 운영한다학교급식 5개소단체급식 5개소공공기관 5개소를 선정하여 국산 밀 제품을 활용한 급·간식을 월 1회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보람 식량산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가공업체생산자가 함께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국산 밀 소비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국산 밀 시장 확대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국산 밀에 대한 애정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미소곡간식량작물(··콩 등온라인 소비·홍보 채널로 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 운영(포털에 미소곡간’ 검색)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https://www.mafra.go.kr/

전체댓글 0

  • 741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림축산부,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홍보·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